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정보

니트릴장갑 용도/ 단점 / 파는곳 / 차이점 등 모든 것을 알아봅시다!

반응형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 세균 박멸에 도움되는 제품 업종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일반 생활용품에서 이제는 감염병 예방 용품으로요.
의료용 장갑처럼 생긴 이 니트릴장갑도 그에 속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손소독제가 품절되고 구하기 힘들면서
주문량이 매우 높아져서 품절되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몇달 전부터 주기적으로 사용해봤는데요.
사람들이 이거 좋다~저거 좋다~하니까 무엇을 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단점과 부작용이 있는지,
니트릴 장갑은 어디서 팔고

라텍스와 니트릴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세한 정보를 찾아서 정리해봤어요!

 

 

 

 

니트릴장갑 장점

 

니트릴장갑 장점, 파는 곳

제가 처음 본 것은 tv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셰프들이 착용하고 나와서,저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신기함과 의문갖기도 했습니다. 니트릴 장갑은 기존의 일회용 비닐장갑과 고무장갑의 불편함을 보완하면서 만들어졌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비닐장갑은 일회성으로 요리할 때 위생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닐장갑은 크기가 딱 맞게 달라붙지 않고  신축성도 떨어지며, 얇아서 튼튼하지 않은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고무장갑천연고무 라텍스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런 모든 점을 보완해서 나온 것이 니트릴장갑입니다.
니트릴장갑은 특수소재니트릴 라텍스로 만들어졌는데요. 탄력성이 좋아 손에 쫙- 달라붙기도 하고 그만큼 잘 늘어나서 신축성도 매우 뛰어나죠.

 

 

니트릴장갑 용도 및 사이즈 선택 (구매 팁)

이러한 니트릴의 우수한 장점으로 점점 현대에 접어들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어요.
제가 구매한 것은 ' 다이소 니트릴장갑 '이에요.

니트릴장갑 용도

제품 박스 옆면의사용용도를 보니까 요리, 청소, 작업, 염색이라고 쓰여 있네요.

용도를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광범위한 용도에 쓰이는 니트릴 장갑이네요.

[용도 1]

  • 집안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락스, 세정제 등의 화학 세제를 사용할 때 피부 손상 예방.
  • 미용할 때 등에 피부 손상 예방.

[용도 2]

* 병, 세균에 의하 감염 예방.

- 이 부분 때문에 요즘 들어 많이 사나 봐요.
아무래도 이 시국에 맨손으로 다니면 찝찝하고 불안하다고 끼시는 분들이 많대요~.

* PC 조립 시 정전기 예방
- PC 조립할 때 부품을 맨손으로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합니다.
이때 전용 장갑을 쓰지만, 고무장갑, 라텍스 장갑처럼 니트릴 장갑도 맨손보다는 정전기 발생을 줄입니다~!

 

<스마트폰 터치 가능 --더보기 선택>

더보기

* 스마트폰 터치 가능
- 이건 엄청 신기해서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1) 굿 노트를 켜서 터치해보고 크기를 줄여보고 다 됩니다!!ㅋㅋㅋ

니트릴 장갑 파는곳

 

2) 핸드폰을 사용했을 때도 키보드 잘 눌러지고요~.

니트릴 장갑 파는곳

 
아쉽게도 아이패드는 홈버튼 터치는 해보니까 지문인식은 안되네요.ㅠㅠ
(*저는 그 위에 홈버튼 스티커를 붙여서 더 안될 수도 있어요!)


[사이즈 선택 - 사이즈 팁 구매 팁]

저의 경우 손이 작은 편이라 자로 재보니까, 

니트릴 장갑 라텍스 장갑 용도

 제일 긴 중지의 길이는 (왼) 16cm / 너비는(오) 7cm였어요.

근데 보통 오프라인 구매할 때 사이즈 재고 구매할 시간 없잖아요?ㅋㅋㅋ
제가 산 다이소 니트릴 장갑은 사진처럼 눈금위에 손바닥을 올려놓으라고 되어있어요!구매할 때 사이즈 팁이 되겠죠?

제가 산 사이즈는 S / 너비는 8.4cm 네요~.플러스 마이너스 0.3 은 아마 신축성 일수도 있겠네요!총길이는 S,M,L 다 똑같은 24cm 이니까대부분 성인들은 얼핏 맞을듯해요~.

 

니트릴 장갑 파는곳

근데 자처럼 CM 표시는 없고,S/M/L 표시가 되어있어서 직접 자로 재봤어요~정말 제가 산 S사이즈는 너비가 정확히 8.4cm 에요!

 

그냥 저 TIP 앞의 눈금 일자표시에 손바닥 너비를 재주면 될것 같아요!그러면 S/M/L 눈금으로 맞춰서 사는 거죠. 보시다 시피, 저한테는 눈금으로 봤을때, S도 조금 큰데요. 그렇게 큰차이는 없어요.하지만, 너무 큰 것을 사면 벗겨져요.

여자라고 S , 남자라고 L 사는게 아니라 자신 손 크기에 맞게 사야 돼요!특히 니트릴 소재는 밀착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인데요,사이즈 맞지 않은 것을 구매하면 굳이 니트릴 소재를 쓰지 않아도 되는 거죠.

니트릴장갑 라텍스장갑 차이점

일반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차이점은 "라텍스장갑 = 흰색 / 니트릴 = 푸른색" 이런 식으로 만 구별하는데요.
이건 잘못된 차이점입니다. 정말 정확한 것은 제품의 뒷면! 성분표를 봐ㄹ야 합니다.
천연고무인 라텍스 장갑은 단백질 성분이 있어서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나타나고,
니트릴 장갑은 라텍스장갑의 원료인 천연고무에 다른 원료를 믹스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천연고무보다 훨씬 세고, 알러지 문제가 전혀 없대요. 또한 라텍스 장갑보다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방수도 잘돼 다양한 분야에 특징을 지닙니다.그리고 라텍스보다 얇고 가벼워서 사용자들이 훨씬 편하다고 느낀데요.

 

니트릴 장갑 단점 및 부작용

이건 사실 제품 뒷면이 제일 잘 나와있어요. 제품 성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용상 주의사항>을 참고합시다!

니트릴장갑 단점 및 부작용

 

  • 건조 시, 그늘에서 말리고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합니다.
  • 열에 약하므로 화기에 주의합시다.
  • 날카로운 물건에 사용 시 찢어집니다.
  • 냉장고 보관 및 세척기 사용 시 균열의 우려가 있습니다.
  • 여러 용도로 겸용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 피부에 유해 성분은 없으나, 이상 발생 시 즉시 사용을 중단해 주세요~.

니트릴 장갑 파는 곳

파는 곳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매우 다양해요. 저는 일단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30매에 2000원)
오프라인으로는 3M, 코스트코 커틀랜드 니트릴 장갑도 꽤 유명한가 봐요. 검색해보니까 3M은 100장에 만원 정도,

코스트코는 400장으로 매우 넉넉하고 3만 원 정도 하네요. 온라인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에 검색하면 무수히 나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구매조건이 있으니까, 링크를 통해 직접 조건 검색 추천드려요!

 

요즘 니트릴 장갑도 품절 대란인데, 사실 제일 장갑을 낀다고 해서 코로나 예방이 되는 정확한 보장은 아직 나오지 않았어요. 원래의 사용용도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저는 청소하는 것을 좋아해서 주로 청소할 때 사용합니다.

위의 주의사항에서 보셨듯이,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여러 용도로 겸용해서 사용하지 말고 구분해서 사용합시다!

 

 

반응형